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학부장인사말

Try Everything, Make Something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부는 20명의 교수진과 첨단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650여명의 학부 및 대학원생에게 최고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부 교육과정은 공통교육과정을 기반으로 3개 심화트랙(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정보보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통교육과정은 학생들이 컴퓨터공학분야의 전 분야에 걸쳐 원하는 진로를 정할 수 있도록 C언어 등의 프로그래밍 분야, 확률통계 등의 수학분야, 컴퓨터 H/W 및 SW 이론, 알고리즘, SW공학, 컴퓨터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등과 같은 컴퓨터공학 분야의 기초 교과목을 넓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공통교육과정과 함께 2학년 2학기부터는 3개 심화트랙의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진로 희망 분야를 선정하여 한 개의 트랙을 집중 이수할 수 있으며, 3개의 트랙 교과목을 폭넓게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부는 2019년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SW중심대학 육성 사업에 선정되어 첨단 교육시설의 구축과 함께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I 및 4차산업혁명 핵심분야 중심 전공교육, 산학협력을 통한 학생 실무역량 강화, 학부-대학원생 간 융합 프로그램, 글로벌 SW 교육, 오픈소스 교육 등의 교육 시스템과 장학금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현장실습기관 연계 취업, 학생 아디이어 창업, 학부생 논문발표, 저명 경진대회 수상 등 많은 학부생들이 훌륭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는 학부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학부 전체 교수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여 학생들이 "AI와 SW분야의 역량과 사고를 갖추고 이를 사회에 확산하고 행동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학부의 교육목표에 부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행동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겠다는 의지를 갖춘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컴퓨터공학부는 여러분이 AI와 SW분야의 역량과 사고력를 바탕으로 가진 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공학부장 선복근

top